본문 바로가기
카테고리 없음

대장암 자가진단

by ☆★○☆★☆★ 2023. 6. 5.

대장암 자가진단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. 한국이 대장암 세계랭킹 1위라는거 다들 모르실텐데요. 그만큼 많은 한국사람들이 직장암, 대장암에 걸린다고 알고계시면 되겠습니다. 그렇다면 대장암 자가진단은 어떻게 해야할까요?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.
 

대장암-자가진단
대장암 자가진단

 
 
 

 
 


 

대장암 순위

"전세계에서 가장 높은 대장암 발병률을 보이는 국가가 바로 우리나라입니다. 그 숫자는 10만 명당 45명에 이릅니다... 이는 썩 유쾌한 세계 1위가 아닙니다.
 
184개국 중에서 두 번째로 높은 발병률을 보이는 국가는 슬로바키아(42.7명), 그 다음으로는 헝가리(42.3명), 덴마크(40.5명), 네덜란드(40.2명), 그리고 노르웨이(38.9명)입니다. 이렇게 본다면 대장암은 선진국에서 주로 발병하는 병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. 높은 발병률을 보이는 이유에 대해서는 선진국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식습관과 생활 습관 등이 큰 영향을 미칩니다.
 
 
세계 평균 발병률이 17.2명, 아시아 평균 발병률이 13.7명을 보았을 때, 45명의 우리나라 대장암 발병률은 큰 차이를 보입니다. 특히 남성의 경우 발병률이 58.7명으로 여성의 발병률 33.5명보다 더 높습니다.
 
 
 

자가진단 방법.

그럼 이제 대장암의 자가진단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.

  1. 변의 상태와 배변습관: 변이 가늘거나, 묽은 변이나 혈변을 자주 본다면 대장의 이상을 의심해볼 만합니다. 또한 화장실을 자주 가야 하거나, 잔변감이 있어 쾌변을 볼 수 없다면 대장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.
  2. 복부의 팽창과 통증: 평소 식사량이 많지 않은데도 복부 팽창이 심하다거나, 소화가 잘 되지 않는 경우, 복부에 통증이 동반된 변비가 지속된다면 대장 내시경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.
  3. 변비와 설사의 반복: 설사와 변비가 반복적으로 나타난다면 이는 대장에 문제가 있을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.

이런 증상들이 지속되면 대장암을 의심해봐야 합니다. 이러한 자가진단을 통해 대장암의 조기 발견과 조기 치료를 돕는 것이 중요합니다."