영탁, 대한민국의 트로트 열풍을 주도하는 가수 중 한 명으로 그의 곡들은 수많은 팬들의 사랑을 받아왔습니다. 그의 인기곡부터 최신곡, 그리고 불멸의 히트곡까지, 그의 음악은 다양한 감정과 이야기를 담아내기로 유명합니다. 이제 영탁의 대표곡들을 무료로 들어볼 기회가 왔습니다. 본 블로그에서 그의 주옥같은 곡들을 소개하며, 그의 노래 속 세계로 함께 떠나보시죠. 자, 그럼 시작해볼까요?



영탁: 가수에서 트로트 스타로
영탁의 음악 여정
영탁은 대한민국의 멀티 튤런트로 싱어송라이터이자 배우로 활약했습니다. 초기에는 '가문의 위기' OST를 선보이며 음악계에 첫 발을 딛었습니다. 그 후, 첫 정식 앨범 '영탁 디시아'를 선보였죠. 하지만 그의 이름은 데뷔 이전부터 아마추어 음악 사이트인 '하비넷'과 '탑보컬'에서도 큰 주목을 받았습니다.
- 지방아이들소울 팀 결성 및 SBS '놀라운 대회 스타킹' 우승
- 가이드 보컬, 개인 보컬 강사 활동 및 애니메이션 OST 참여
2016년, 영탁은 음악적 변화를 추구해 트로트 가수로 활동하기 시작했습니다. 초기 트로트 데뷔곡 '누나가 딱이야'는 큰 주목을 받지 못했지만, 자작곡 '니가 왜 거기서 나와'는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. 그리고 2020년 '내일은 미스터트롯'에서 '선' 수상으로 그의 인지도는 더욱 상승했습니다.

영탁의 노래 스타일
영탁은 발라드와 R&B를 기반으로 하는 노래 스타일을 가지고 있습니다. 그의 특징적인 목소리는 3옥타브 이상의 폭넓은 음역과 뛰어난 발성 기술을 자랑합니다. 그의 목소리는 막걸리처럼 시원하다는 평과 함께 장윤정에게서는 가슴에 꽂히는 힘이 있다는 극찬을 받았습니다.
- 압도적인 리듬감: 별명 '리듬탁'으로도 불림
- R&B 가수 출신의 특유의 리듬감이 돋보임
미스터트롯의 무대에서는 그의 뛰어난 리듬감이 잘 드러났습니다. 그의 리듬감은 다른 가수들과 비교했을 때도 특히 돋보이는 장점으로 꼽힙니다. 특히, 임영웅의 달달한 목소리와 정동원의 구슬픈 목소리와 함께 영탁의 리듬감은 대단한 호평을 받았습니다.
